리버티게임 역사서/2012

2011년 <- 2012년 -> 2013년

잠시 복구되었던 백괴나라를 다시 폭파시키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결국 다소 정도를 줄여 백괴시티로 환원 및 보존처리 되는 것으로 결론이 난다.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는 효용이 없다고 판단하여 해체되었다. 백괴사전과 백괴게임은 사업자등록을 하고 법인단체가 운영하는 것이 아니었기에 게임물등급위원회가 성인물 게임이 백괴게임에 배포되는 것이 아니라면 개입할 건덕지가 적었으므로,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의 존재 자체가 불법이라고 보긴 힘들었다. 진짜 해산 이유는 그냥 쓸모 없었기 때문이었다. 이에 따라 게임의 권장 플레이 연령 표기는 제작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2012년 백괴사전과 관련하여 벌어진 대구과학고 지역드립 삽입 사건의 여파를 백괴게임도 받아 유저층이 감소하기 시작한다. 다만 백괴사전 본관과 관련도가 떨어지는 웹 게임 제작 트렌드가 있었기에, 백괴사전만큼 치명적이지 않았다.